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선진국 중에 우리나라 여자들이 데이트 비용을 가장 잘 낸다고 함
    생활 정보 2023. 12. 11. 04:45

    (82cook 펌글)

    작성일 : 2021-08-12 14:27:47

    캐나다 이민 찾아보면서 이거저거 보다가 본 글인데요.
    ㅡㅡㅡㅡㅡㅡㅡㅡ
    ㅇㅇ(223.39)
    진지하게 서양권에서 여자가 먼저 나눠서 내자고 하는건 니가 존나 맘에 안들어서 엮이기도 싫다는 뜻으로 알아들으면 편함
    08.11 20:36

    ㅇㅇ(223.39)
    더치하는 선진국 한국밖에 없다고 보면 된다 일본 있다 귀국했는데 거기도 여자가 내는 시늉만 하지 진짜 내게 한다? 걍 나가리 되는거임 ㅋㅋㅋㅋ
    08.11 20:56

    ㅇㅇ(223.33)
    ㅇㄱㄹㅇ 일본이 왜 더치페이한단 이미지가 있는지 모를임. 거기 여자들이 돈 제일 안 내던데 - dc App

    storyd
    ㄹㅇ 레스토랑 서버 경험자로서 인정한다. 백인들도 무조건 남자가낸다
    08.12 03:44

    storyd
    백인들 기준으로만 봤을때 항상 여자들도 지갑 꺼내는 시늉은 함. 근데 대부분 남자가 자기가 내겠다고 하고 여자는 군말없이 정말? 고마워 하고 바로 지갑넣음 ㅋㅋ 여자들 전세계 다똑같더라

    ㅇㅇ(76.68)
    여기 애들이랑 항상 하는얘긴데 ㅋㅋ 한국여자가 데이트비용 존나 잘 내주는 편임.. 더치하는 나라 없어 레스토랑에서 여자랑 밥먹어봐라 남자한테 빌 들이밀지 ㅋㅋ

    엘모(eLmo)
    원래 데이트는 남자가 내는게 전세계 만국 공통이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고 한국과는 좀 다르기도 하겟지만
    ㅡㅡㅡㅡㅡㅡㅡㅡ
    캐나다(를 비롯)한 서양과 일본은 더치페이 전혀 없고
    우리나라 여자들이 데이트비용을 가장 많이 낸다네요.
    저 연애하던 20년 전에는 남자들이 많이 내긴했는데 그때도 커피값은 여자가 냈거든요. 이게 한국만의 특징인가봐요.
    82쿡에도 남자가 데이트 비용 더 써야한다고 하면 몸파는 취급하며 거의 달려 들잖아요. 그래서 만국 공통인 줄..

    자랑스럽기도 하고...뭔가..ㅎㅎ

     

    95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ㅇㅇ'21.8.12 2:29 PM (125.191.xxx.22)

    디씨 댓글로 조사한 결과인가요

    2. ㄷㄷ'21.8.12 2:30 PM (221.149.xxx.124)

    십대 이십대 시절 내내 캐나다 오년 미국 십년 살다왔지만...
    더치 더치 거리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어요...

    3. -_-'21.8.12 2:31 PM (183.102.xxx.190)

    너무 심한 일반화 아닌가요? 독일은 데이트할 때 칼 같이 더치해요. 너무 계산적이라고 생각될 만큼 그렇더라고요. 네덜란드는 잘 모르겠지만, 더치 페이의 어원인 네덜란드도 그럴 것 같은 이미지...

    4. ...'21.8.12 2:31 PM (14.52.xxx.247)

    네, 모르셨구나. 한국남자가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싸요.
    백인남자랑 데이트하면 공짜인데 한국남자는 비용의 반을 내야해요. 안그럼 욕먹어요.

    5. ㄷㄷ'21.8.12 2:31 PM (221.149.xxx.124)

    뭘 자랑스러워요...
    쪽팔린 거죠...
    더치더치 거리는 남자들은 도태시켜야 되는데 ...

    6. ㄷㄷ'21.8.12 2:32 PM (221.149.xxx.124)

    사촌오빠랑 고모부 다 독일 사람 독일 혼혈인데.. 데이트할 때 절대 더치 안하던데요?

    7. ..'21.8.12 2:37 PM (175.119.xxx.68)

    20년전에도 짠ㄷ이 이런 까페에
    연인들 데이트비용 모우기 수기? 올리고 그런 분위기가 있었는데
    외국은 없나요

    8. ??'21.8.12 2:39 PM (14.32.xxx.215)

    일본은 아예 계산서를 명수대로 나눠서 주기도 하던데요
    거긴 진짜 정없게 더치하더만...

    9. ...'21.8.12 2:40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서양남들이 군대를 가서 시간 허비를 하는것도 아니고 결혼비용을 더 내는것도 아니니 여유가 있나보죠
    한국남자랑 같나요
    싫으면 서양남이랑 사겨야죠 뭐

    10. ㅇㅇㅇ'21.8.12 2:41 PM (199.249.xxx.185) - 삭제된댓글

    무슨 독일이 더치페이를 해요 ㅋㅋㅋ
    독일 남자 만나본 적은 있으세요? 그리고 더치페이의 더치는 영국이 네덜란드 까려고 붙인 말이지요. 유럽도 미국도 적어도 초반에는 남자가 다 내요. 다만 차이점은 한국은 데이트 비용이 많이 들어요. 유럽은 공원가거나 집 데이트가 많아요.
    그리고 특별한 날 좋은 레스토랑가면 여자메뉴에는 가격도 안씌여있어요
    한국남자들이 유별난 건 사실.

    11. ...'21.8.12 2:41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서양남들이 군대를 가서 시간 허비를 하는것도 아니고 결혼비용을 더 내는것도 아니니 여유가 있나보죠
    한국남자랑 같나요
    아니 다 평등해야한다면서 돈 문제는 평등 안하려고 하나
    싫으면 서양남이랑 사겨야죠 뭐

    12. ..'21.8.12 2:44 PM (39.112.xxx.218)

    본인들은 돈한푼 안내고 데이트했던 여자들이 엄마가 되어서, 내아들은 여자가 다 사주길 바라기 때문에.....더치는 커녕 여자가 데이트 비용도 내고, 집도 사오고, 생활비도 벌어다주고...애도 여자니깐 도맡아야하고....그냥 우리아들은 아무것도 못한다하면 끝!!!며느리는 모든면에서 완벽해야하고...그냥 우리시엄니 이야기...

    13. ....'21.8.12 2:45 PM (1.237.xxx.189)

    서양남들이 군대를 가서 시간 허비를 하는것도 아니고 결혼비용을 더 내는것도 아니니 여유가 있나보죠
    한국남자랑 같나요
    군까지 갔다와서 데이트비용까지 다 내가며 결혼비용을 여자보다 더 많이 어떻게 마련하나요
    요즘 똑같이 교육받고 돈 똑같이 번다면서요
    아니 다 평등해야한다면서 돈 문제는 평등 안하려고 하나
    싫으면 서양남이랑 사겨야죠 뭐

    14. ㅇㅇ'21.8.12 2:46 PM (110.12.xxx.167)

    미국살때 거기서 태어난 조카들한테 물어봤어요
    하도 인터넷에서 데이트 비용 논란있을때
    당시 몇년 연애하고 결혼 예정인 여조카 비롯해서
    전부가 남자가 데이트 비용 낸다고 하더군요
    한국에서는 더치해야한다
    한국만 여자들이 데이트 비용 남자한테 내게한다고
    지금 논란중이다 했더니
    다들 어이없어했어요
    친구 사이가 아닌 연인들은 남자들이 거의 데이트 비용
    부담하게 하는게 관행
    집에 데리러 가고 데려다주고 꽃사주고
    하이스쿨 애들도 그래야하는줄 알잖아요
    영화봐도 다 그렇구요

    15. ....'21.8.12 2:46 PM (39.112.xxx.218)

    다행 그 아들은 그 엄마가 왜 그러나...부끄러워는 합니다...

    16. ㅇㅇㅇ'21.8.12 2:46 PM (199.249.xxx.185)

    무슨 독일이 더치페이를 해요 ㅋㅋㅋ
    독일 남자 만나본 적은 있으세요? 그리고 더치페이의 더치는 영국이 네덜란드 까려고 붙인 말이지요. 유럽도 미국도 적어도 초반에는 남자가 다 내요. 다만 차이점은 한국은 데이트 비용이 많이 들어요. 유럽은 공원가거나 집 데이트가 많아요.
    그리고 특별한 날 좋은 레스토랑가면 여자메뉴에는 가격도 안쓰여있어요
    한국남자들이 유별난 건 사실.

    17. ..'21.8.12 2:47 PM (115.136.xxx.21) - 삭제된댓글

    기괴한 데이트통장도 있잖아요
    그런거 동의하는 여자들도 이해불가예요

    18. ..'21.8.12 2:54 PM (223.38.xxx.134) - 삭제된댓글

    분란글 고마해라 다 반반낸 30대 힘빠진다

    19. ..'21.8.12 2:54 PM (221.149.xxx.57) - 삭제된댓글

    한국남자들이 그럼 그동안 한국빼고는 다 더치페이한다고 속여서 어기까지 온거죠. 한국여자들 불쌍하네요. 임금격차는 세계 최고 수준인데 데이트 비용 내는건 어쩌다가.

    저 위에 결혼비용 운운 하신 분 결혼비용 차이보다 아들딸 상속차별이 더 커요. 딸한테도 재산 똑같이 배분하면 결혼비용도 똑같아 질껄요?

    20. ...'21.8.12 2:55 PM (221.149.xxx.57)

    한국남자들이 그동안 한국빼고는 다 더치페이한다고 속여서 여기까지 온거죠. 한국여자들 불쌍하네요. 임금격차는 세계 최고 수준인데 데이트 비용 내는건 어쩌다가.

    저 위에 결혼비용 운운 하신 분 결혼비용 차이보다 아들딸 상속차별이 더 커요. 딸한테도 재산 똑같이 배분하면 결혼비용도 똑같아 질껄요?

    21. 위에'21.8.12 2:56 PM (1.237.xxx.189)

    그 딸도 그렇게 받은 누군가에 아들덕 봤잖아요
    데이트비용 거의 안내고 빈몸 결혼해왔고

    22. ...'21.8.12 2:57 PM (152.99.xxx.167)

    우리나라만 더치하는게 부끄러운 일인가요?
    오히려 우리나라에서 시작되어 전세계로 확산되면 더 좋을거 같은데요

    뭔가 되게 억울해하는 댓글들 보니 이상하네요.
    전세계적으로 아직 남녀평등이 이룩된 나라가 없어요. 어디나.
    경제적으로 먼저 평등해지면 점점 나아지겠죠

    23. ㅎㅎ'21.8.12 2:58 PM (211.248.xxx.147)

    데이트상대는 남자가 냅니다. 공적인 관계나 개인적친분에서는 각자내기도 하지만...연인관계에서는 남자가 많이 내요.

    24. ....'21.8.12 2:59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외국 사례가 정답도 아니고 외국은 그런데 우린 비정상이라니
    빈몸 결혼하는 여자들이 할 소린 아니죠
    더치까진 아니라도 사람이 백을 얻어먹으면 50 이상 내려고 하는건 남녀 관계를 더나
    예의고 염치에요

    25. ....'21.8.12 2:59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외국 사례가 정답도 아니고 외국은 그런데 우린 비정상이라니
    여지껏 거의 빈몸 결혼하는 여자들이 할 소린 아니죠
    더치까진 아니라도 사람이 백을 얻어먹으면 50 이상 내려고 하는건 남녀 관계를 더나
    예의고 염치에요

    26. ....'21.8.12 3:00 PM (1.237.xxx.189)

    외국 사례가 정답도 아니고 외국은 그런데 우린 비정상이라니
    여지껏 거의 빈몸 결혼하는 여자들이 할 소린 아니죠
    더치까진 아니라도 사람이 백을 얻어먹으면 50 이상 내려고 하는건 남녀 관계를 떠나
    예의고 염치에요

    27. 음..'21.8.12 3:01 PM (182.215.xxx.15)

    데이트비용 더치는 걍 당연한거죠.
    더치가 디폴트고
    가끔 누군가 기분내고 더 쏠 수는 있겠죠.

    남편과도 밥먹거나 여행 더치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ㅋㅋㅋ
    재밌을 거 같음.
    남편은 경제공동체이자 나의 라이벌.
    남편 잘 되면 좋은데 아....나도 더 분발하자 불끈~

    28. 30대'21.8.12 3:06 PM (223.38.xxx.13)

    한국남자들 더치페이하나요?
    저는 지금까지 데이트 비용 내라고 하는 남자는 못 만나봤어요.
    오히려 너무 다 내려고해서 제가 미안해서 선물을 샀으면 샀지.

    29. ..'21.8.12 3:13 PM (220.92.xxx.186)

    딸도 결혼 비용 반반하고 싶어요.
    액수가 크면 더 좋구요.
    부모에게서 재산 미리 받는 건데 그걸 왜 싫다 하겠어요.
    근데 딸 가진 부모가 아들 집해줘야 해서 힘들죠.
    쓰고 보니 우리 나라 결혼은 왜 이렇게 부모 등꼴 빼야 하는 거죠?
    그래서 다들 결혼을 안하나 봐요.

    30. ㅇㅇ'21.8.12 3:14 PM (110.12.xxx.167)

    핵심을 모르네
    서구사회는 연인들도 다 더치한다
    그래서 여자들도 당당한거다
    한국여자만 거지 근성으로 얻어먹으려한다고
    주장들을 해왔잖아요
    그래서 많은 남녀들이 더치하려고 하고
    심지어 데이트 통장 만들어서 1원까지도 같이 내야
    떳떳하다는 문화?까지 강요 해왔잖아요
    그런데 실상은??

    데이트비용 더치하기때문에 서구 여자들이 당당하다는게
    허구의 사실이잖아요
    그런 헛소리를 퍼뜨리고 주장한게 누구일까요
    한국여자만 거지근성이 있다고 왜 그런소리를 했을까요

    31. ..'21.8.12 3:16 PM (192.42.xxx.13)

    1.237.xxx.189.
    쫒아다니면서 댓글을 몇개씩 다는 님은 남자에요 여자에요?
    그래봤자 남자들 몸값 안 올라가요.
    외국은 다 더치페이한다고 한국여자들은 김치녀라고 세뇌시켜서 그동안 돈 내게 한거죠. 비정상회담에도 나오잖아요 성평등과 데이트비용은 다른 문제라고요. 남자든 여자든 아쉬운 사람 구애하는 사람이 더 내는건데 사실 아쉬운건 남자라 남자가 내는거죠. 여자가 아쉬우면 여자가 내는거고요.

    근데 요새 돈까지 내면서 한국남자 만나겠다는 여자는 점점 없어져가는 추세.

    32. ..'21.8.12 3:19 PM (14.52.xxx.247)

    서구사회는 연인들도 다 더치한다
    그래서 여자들도 당당한거다
    한국여자만 거지 근성으로 얻어먹으려한다고
    주장들을 해왔잖아요
    그래서 많은 남녀들이 더치하려고 하고
    심지어 데이트 통장 만들어서 1원까지도 같이 내야
    떳떳하다는 문화?까지 강요 해왔잖아요
    2222222222

    날조와 선동이 특기.

    33. ....'21.8.12 3:23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
    '21.8.12 3:16 PM (192.42.xxx.13)
    1.237.xxx.189.
    쫒아다니면서 댓글을 몇개씩 다는 님은 남자에요 여자에요?
    그래봤자 남자들 몸값 안 올라가요.
    외국은 다 더치페이한다고 한국여자들은 김치녀라고 세뇌시켜서 그동안 돈 내게 한거죠. 비정상회담에도 나오잖아요 성평등과 데이트비용은 다른 문제라고요. 남자든 여자든 아쉬운 사람 구애하는 사람이 더 내는건데 사실 아쉬운건 남자라 남자가 내는거죠. 여자가 아쉬우면 여자가 내는거고요.

    근데 요새 돈까지 내면서 한국남자 만나겠다는 여자는 점점 없어져가는 추세.

    ..........

    자기 편 안들어주면 남자래
    누가 속아요 바본가요?
    계산이야 서양여자보다 더 하지않나요
    더 결혼 잘하고 싶고?
    여자도 계산기 두드려보고 낼만했으니 냈겠죠
    결혼비용부터 말도 안되게 차이나고 능력부터 남자가 더 나았는데 데이트 비용 좀 내는건 껌이겠네요

    34. ....'21.8.12 3:24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
    '21.8.12 3:16 PM (192.42.xxx.13)
    1.237.xxx.189.
    쫒아다니면서 댓글을 몇개씩 다는 님은 남자에요 여자에요?
    그래봤자 남자들 몸값 안 올라가요.
    외국은 다 더치페이한다고 한국여자들은 김치녀라고 세뇌시켜서 그동안 돈 내게 한거죠. 비정상회담에도 나오잖아요 성평등과 데이트비용은 다른 문제라고요. 남자든 여자든 아쉬운 사람 구애하는 사람이 더 내는건데 사실 아쉬운건 남자라 남자가 내는거죠. 여자가 아쉬우면 여자가 내는거고요.

    근데 요새 돈까지 내면서 한국남자 만나겠다는 여자는 점점 없어져가는 추세.

    ..........

    자기 편 안들어주면 남자래
    누가 속아요 바본가요?
    계산이야 서양여자보다 더 하지않나요
    더 결혼 잘하고 싶고?
    여자도 계산기 두드려보고 낼만했으니 냈겠죠
    결혼비용부터 말도 안되게 차이나고 능력부터 남자가 더 나았는데 데이트 비용 좀 내는건 껌이겠네요
    도대체 반반씩 더치하는 남자가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고 내도 남자보다 더 내지도 않아요
    그게 억울한 일인가?
    그렇게 뽑아 먹어야돼요?

    35. ....'21.8.12 3:26 PM (1.237.xxx.189)

    ..
    '21.8.12 3:16 PM (192.42.xxx.13)
    1.237.xxx.189.
    쫒아다니면서 댓글을 몇개씩 다는 님은 남자에요 여자에요?
    그래봤자 남자들 몸값 안 올라가요.
    외국은 다 더치페이한다고 한국여자들은 김치녀라고 세뇌시켜서 그동안 돈 내게 한거죠. 비정상회담에도 나오잖아요 성평등과 데이트비용은 다른 문제라고요. 남자든 여자든 아쉬운 사람 구애하는 사람이 더 내는건데 사실 아쉬운건 남자라 남자가 내는거죠. 여자가 아쉬우면 여자가 내는거고요.

    근데 요새 돈까지 내면서 한국남자 만나겠다는 여자는 점점 없어져가는 추세.

    ..........

    자기 편 안들어주면 남자래
    누가 속아요 그렇게 바보였어요?
    계산이야 서양여자보다 더 하지않나요
    더 결혼 잘하고 싶고?
    여자도 계산기 두드려보고 낼만했으니 냈겠죠
    결혼비용부터 말도 안되게 차이나고 능력부터 남자가 더 나았는데 데이트 비용 좀 내는건 껌이겠네요
    도대체 반반씩 더치하는 남자가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고 내도 남자보다 더 내지도 않아요
    그게 억울한 일인가?
    그렇게 뽑아 먹어야돼요?

    36. 저 아이피'21.8.12 3:26 PM (221.149.xxx.57)

    21.4.16 10:06 PM (1.237.xxx.189)
    이제 세상이 좋아져 딸도 골고루 받아 집은 여자가 해오고 보탠거 없이 퍼다주는 쪽은 시집쪽이 되기도 하는군요
    물론 전업이 친정에 퍼다주는거랑 버는 남편이 시집에 퍼다주는건 여전히 천지차이지만
    그런 남자라도 결혼할수 밖에 없었나보죠?

    와, 이 사람 정말 재미있는 사람이네.
    평소 이 사람 댓글 쓰는 거 보면 진짜 웃김.
    나도 82쿡 아줌마들 내로남불 경멸하긴 하는데 이 사람은 다른 의미에서 흥미로움.
    이중잣대가 역겨우면 성별 관계없이 이중잣대를 들이대는 대상을 비판해야 하는데 이 사람은 무조건 남자편임.
    몇 가지 기억나는 게 여자네 집이 2억 보태줄 수 있는데 남자측에서 더 보태주길 원해서 고민인 여자엄마쪽 글(남녀 직업 동일)에 여자쪽 후려치면서 비난함. 근데 얼마 후 여자가 자기보다 직업, 집안(지원 기대하기 힘듦) 처지는 남자친구를 집안에서 반대해서 고민인 글에는 남자쪽이 그 정도면 훌륭하다고 여자 비난함. 일관성이 없음.
    여자가 남자에게 당하는 얘기라도 뜬금없이 다른 여자들 사례 들고와서 비꼼. 글쓴이가 다른 나쁜 여자들의 죄를 대신 감당하기라도 해야 하는지? 마치 페미 논리 같음. 너도 남자(여자)니까 네 성별 자체가 원죄다. 딱 성별 바뀐 그 쪽 논리임.
    평소 이 사람 논리 대로라면 다른 댓글들 처럼 남편이나 시댁욕을 해야함. 그러기 싫으니까 고작하는 말이 그런 남자라도 결혼할 수 밖에 없었나보죠 ㅋㅋㅋ 이거 성별 바뀌었으면 저 사람 반응 뻔함.
    이 사람 평소 올케욕 무지 하는데 자기가 한 말 그대로 돌려드리자면 님 형제는 '그런 여자라도 결혼할수 밖에 없었나보죠?'

    ㅡㅡㅡ

    이 사람 이구나 ㅋㅋㅋ

    37. ㅇㅇ'21.8.12 3:28 PM (223.38.xxx.249)

    저는 데이트 비용 나눠내는건 궁극적으로 좋은거 같아요.
    그런데 선진국들에 비해 우리나라가 성평등이 많이 이룩된 것도 아닌데 왜 데이트 비용만 평등해졌을까 의아하네요.

    보면 우리나라는
    남자가 좋은건 빨리
    여자가 좋은건 늦게 퍼지는거 같아요.

    38. 221.149.xxx.57'21.8.12 3:28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비열하게 옛날 글 퍼오지 말죠
    내가 틀린 말 했나요?

    39. ㄹㄹㄹㄹ'21.8.12 3:28 PM (211.192.xxx.145)

    여자들이 남자보다 똑똑하고 해외여행도 더 다니고 이젠 능력도 우월하지만
    항상 남자들에게 선동 당하고 속임 당하고 가스라이팅? 잘 당하고 순진해서 뭘 모르고 아무튼 그렇대요.

    40. 221.149.xxx.57'21.8.12 3:29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할말 없으니 비열하게 옛날 글 퍼오지 말죠
    내가 틀린 말 했나요?

    41. 221.149.xxx.57'21.8.12 3:30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할말 없으니 비열하게 옛날 글 퍼오지 말죠
    내가 틀린 말 했나요?
    그 이중잣대에 지겨워서 한말인데 말 꼬리 물고 늘어지긴

    42. 221.149.xxx.57'21.8.12 3:31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할말 없으니 비열하게 옛날 글 퍼오지 말죠
    내가 틀린 말 했나요?
    그 이중잣대에 지겨워서 한말인데 말 꼬리 물고 늘어지긴
    지적할 주제가 되냐고요

    43. 221.149.xxx.57'21.8.12 3:33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할말 없으니 비열하게 옛날 글 퍼오지 말죠
    내가 틀린 말 했나요?
    그 이중잣대에 지겨워서 비꼬아 한말인데 말 꼬리 물고 늘어지긴
    지적할 주제가 되냐고요

    44. ..'21.8.12 3:34 PM (104.244.xxx.6) - 삭제된댓글

    미국, 북미에 데이트 비용 더치같은거 없어요.
    진짜 한국보면 여자한테 안 좋은건 빨리 퍼진다는거 공감.
    그리고 한국여자들 안 똑똑해요. 헛똑똑이들이라 입만살아서 맨날 한국 남자들한테 당하는데요 뭘.

    45. 221.149.xxx.57'21.8.12 3:35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할말 없으니 비열하게 옛날 글 퍼오지 말죠
    예전부터 내글 끌고 다니는데 그럴수록 더 웃낌
    내가 틀린 말 했나요?
    그 이중잣대에 지겨워서 비꼬아 한말인데 말 꼬리 물고 늘어지긴
    지적할 주제가 되냐고요

    46. 221.149.xxx.57'21.8.12 3:37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할말 없으니 비열하게 옛날 글 퍼오지 말죠
    예전부터 내글 끌고 다니는데 그럴수록 더 웃낌
    할 일 드럽게도 없는 인간이네
    내가 틀린 말 했나요?
    그 이중잣대에 지겨워서 비꼬아 한말인데 말 꼬리 물고 늘어지긴
    지적할 주제가 되냐고요

    47. 221.149.xxx.57'21.8.12 3:37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할말 없으니 비열하게 옛날 글 퍼오지 말죠
    예전부터 내글 끌고 다니는데 그럴수록 더 웃낌
    할 일 드럽게도 없는 인간이네
    내가 틀린 말 했나요?
    그 이중잣대에 지겨워서 비꼬아 한말인데 말 꼬리 물고 늘어지긴
    지적할 주제가 되냐고요
    남에 돈 거저 먹으려는걸 부끄러워해야지

    48. 221.149.xxx.57'21.8.12 3:38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할말 없으니 비열하게 옛날 글 퍼오지 말죠
    예전부터 내글 끌고 다니는데 그럴수록 더 웃낌
    할 일 드럽게도 없는 인간이네
    내가 틀린 말 했나요?
    그 이중잣대에 지겨워서 비꼬아 한말인데 말 꼬리 물고 늘어지긴
    지적할 주제가 되냐고요
    남에 돈 거저 먹으려는 거지마인드를 부끄러워해야지

    49. ...'21.8.12 3:40 PM (106.101.xxx.179)

    서구사회는 연인들도 다 더치한다
    그래서 여자들도 당당한거다
    한국여자만 거지 근성으로 얻어먹으려한다고
    주장들을 해왔잖아요
    그래서 많은 남녀들이 더치하려고 하고
    심지어 데이트 통장 만들어서 1원까지도 같이 내야
    떳떳하다는 문화?까지 강요 해왔잖아요
    3333333

    원글님 그걸 이제 아셨어요? ㅎㅎ
    위에 여자들이 똑똑하다는데 아니죠. 우리한국남자들 진짜 대단해요.

    50. 221.149.xxx.57'21.8.12 3:41 PM (1.237.xxx.189)

    할말 없으니 비열하게 옛날 글 퍼오지 말죠
    예전부터 내글 끌고 다니는데 그럴수록 더 웃낌
    할 일 드럽게도 없는 인간이네
    내가 틀린 말 했나요?
    그 이중잣대에 지겨워서 비꼬아 한말인데 못알아먹고 말 꼬리 물고 늘어지긴
    지적할 주제가 되냐고요
    남에 돈 거저 먹으려는 거지마인드를 부끄러워해야지

    51. ....'21.8.12 3:43 PM (221.149.xxx.57)

    남에 돈 거저 먹으려는 거지마인드를 부끄러워해야지
    ㅡㅡㅡ

    아니 남편이 누나 여동생 상속분 뺏어온 돈으로 빈몸으로 결혼했다는 소리 듣기 싫고 내 엄마 아빠돈 공평하게 상속받아서 반반결혼비용 맞추겠다는게 왜 거지 근성??
    그리고 아쉬운 사람이 돈 더내는게 맞다는게 왜 거지근성?

    52. ..'21.8.12 3:48 PM (223.38.xxx.151)

    서구사회는 연인들도 다 더치한다
    그래서 여자들도 당당한거다
    한국여자만 거지 근성으로 얻어먹으려한다고
    주장들을 해왔잖아요
    그래서 많은 남녀들이 더치하려고 하고
    심지어 데이트 통장 만들어서 1원까지도 같이 내야
    떳떳하다는 문화?까지 강요 해왔잖아요
    4444

    요새 젊은 여자들이 연애하고 결혼을 왜 기피하는데요. 이런 한국남자들의 실태가 알려져서 그런거에요.

    53. 221.149.xxx.57'21.8.12 3:49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글쎄 그렇게 아들에게 몰아준 자기 부모 탓하시고 나누든 말든 그쪽 가정이 알아서 하고요
    부모에게 못 받은걸 남에 아들에게 거저 얻어 먹으려는걸로 보상 받으려고 하지말라고요
    그리고 누가 아쉽데
    본인은 안아쉽고?
    그냥 서양남자 사겨요 제발

    54. 221.149.xxx.57'21.8.12 3:49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글쎄 그렇게 아들에게 몰아줘 빈몸으로 시집보내는 자기 부모 탓하시고 나누든 말든 그쪽 가정이 알아서 하고요
    부모에게 못 받은걸 남에 아들에게 거저 얻어 먹으려는걸로 보상 받으려고 하지말라고요
    그리고 누가 아쉽데
    본인은 안아쉽고?
    그냥 서양남자 사겨요 제발

    55. 221.149.xxx.57'21.8.12 3:51 PM (1.237.xxx.189)

    글쎄 그렇게 아들에게 몰아줘 빈몸으로 시집보내는 자기 부모 탓하시고 나누든 말든 그쪽 가정이 알아서 하고요
    부모에게 못 받은걸 남에 아들에게 데이트 비용마저 거저 얻어 먹으려는걸로 보상 받으려고 하지말라고요
    그리고 누가 아쉽데
    본인은 안아쉽고?
    그냥 서양남자 사겨요 제발

    56. ...'21.8.12 3:55 PM (152.99.xxx.167)

    이제 그만 억울해하고 당당하게 얘기하면 되죠.

    선진국 여자들도 얻어먹는데 당당히 더치하는 한국여자들 얼마나 멋지냐?하구요
    그럴수록 앞으로 더욱 더치하면서 평등으로 나가야죠
    선진국도 얻어먹는다 하고 다시 얻어먹어야 공평하지..이렇게 나가자는건 아니죠?

    57. ..'21.8.12 3:56 PM (221.149.xxx.57) - 삭제된댓글

    그렇게 아들에게 몰아준 자기 부모 탓하시고 나누든 말든 그쪽 가정이 알아서 하고요
    부모에게 못 받은걸 남에 아들에게 거저 얻어 먹으려는걸로 보상 받으려고 하지말라고요
    ㅡㅡㅡ

    아까는
    '21.8.12 2:56 PM (1.237.xxx.189)
    그 딸도 그렇게 받은 누군가에 아들덕 봤잖아요
    데이트비용 거의 안내고 빈몸 결혼해왔고

    ㅡㅡ

    아까는 부모한테 못받으면 남편이랑 결혼한걸로 보상받는거라더니 거저 먹지말라고 하니 두 문장은 모순아닌가요?
    왜 말이 달라지세요?

    아 참고로 전 부모님한테 잘 받았고 앞으로도 많이 받을꺼라서요. 남동생하고 똑같이.이게 맞는거잖아요.

    58. ....'21.8.12 4:01 PM (223.38.xxx.15)

    백인남자랑 데이트하면 공짜인데 한국남자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싸요 222222222

    데이트 비용은 마음에 들면 낼 수 있는데 지금까지 속인 한국남자들은 괘씸하네요.

    59. 221.149.xxx.57'21.8.12 4:04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답답한 여자네
    어쨌거나 대부분에 여자들이 그렇게 재산 몰아 받은 남자 덕 봤잖아요
    빈몸으로 온거 맞고
    결혼비용부터 능력차이까지 나는데 사람이 양심이 있으면 데이트비용까지 외국 사례 끌고와 더치하는게 억울하다고 말하면 안되죠 무슨 거지도 아니고
    외국인들하고 어떻게 상황이 똑같아요
    최소한에 염치도 없이 다 얻어 먹으려고 하는걸 뭐라하는거잖아요 지금
    더구나 남자는 군에 가서 2년을 버리는데

    60. 221.149.xxx.57'21.8.12 4:06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답답한 여자네
    어쨌거나 대부분에 여자들이 그렇게 재산 몰아 받은 남자 덕 봤잖아요
    빈몸으로 온거 맞고
    결혼비용부터 능력차이까지 나는데 사람이 양심이 있으면 데이트비용까지 외국 사례 끌고와 더치하는게 억울하다고 말하면 안되죠 무슨 거지도 아니고
    외국인들하고 어떻게 상황이 똑같아요
    최소한에 염치도 없이 다 얻어 먹으려고 하는걸 뭐라하는거잖아요 지금
    더구나 남자는 군에 가서 2년을 버리는데

    61. ..'21.8.12 4:09 PM (221.149.xxx.57)

    21.8.12 2:56 PM (1.237.xxx.189)
    그 딸도 그렇게 받은 누군가에 아들덕 봤잖아요
    데이트비용 거의 안내고 빈몸 결혼해왔고

    21.8.12 3:51 PM (1.237.xxx.189)
    글쎄 그렇게 아들에게 몰아줘 빈몸으로 시집보내는 자기 부모 탓하시고 나누든 말든 그쪽 가정이 알아서 하고요
    부모에게 못 받은걸 남에 아들에게 데이트 비용마저 거저 얻어 먹으려는걸로 보상 받으려고 하지말라고요

    ㅡㅡ

    부모한테 못 받으면 빈몸으로 남편이랑 결혼한 걸로 보상받는거라더니
    아래는 또 부모한테 못 받은걸로 거저 먹지말라고 하니
    두 발언은 모순이잖아요 ㅋㅋㅋ
    왜 말이 달라지세요?

    아 참고로 전 부모님한테 잘 받았고 앞으로도 많이 받을꺼라서요. 남동생하고 똑같이.이게 맞는거잖아요.

    62. 221.149.xxx.57'21.8.12 4:10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답답한 여자네 바본가
    어쨌거나 대부분에 여자들이 그렇게 재산 몰아 받은 남자 덕 봤잖아요
    빈몸으로 온거 맞고
    결혼비용부터 능력차이까지 나는데 사람이 양심이 있으면 데이트비용까지 외국 사례 끌고와 더치하는게 억울하다고 말하면 안되죠 무슨 거지도 아니고
    외국인들하고 어떻게 상황이 똑같아요
    님 가정사 일까지 내 알바 아니고요
    최소한에 염치도 없이 다 얻어 먹으려고 하는걸 뭐라하는거잖아요 지금
    더구나 남자는 군에 가서 2년을 버리는데

    63. 221.149.xxx.57'21.8.12 4:12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답답한 여자네 바본가
    어쨌거나 대부분에 여자들이 그렇게 재산 몰아 받은 남자 덕 봤잖아요
    빈몸으로 온거 맞고
    결혼비용부터 능력차이까지 나는데 사람이 양심이 있으면 데이트비용까지 외국 사례 끌고와 더치하는게 억울하다고 말하면 안되죠 무슨 거지도 아니고
    외국인들하고 어떻게 상황이 똑같아요
    최소한에 염치도 없이 다 얻어 먹으려고 하는걸 뭐라하는거잖아요 지금
    더구나 남자는 군에 가서 2년을 버리는데
    님 가정사 일까지 내 알바 아니고요

    64. 221.149.xxx.57'21.8.12 4:13 PM (1.237.xxx.189)

    답답한 여자네 바본가
    어쨌거나 대부분에 여자들이 그렇게 재산 몰아 받은 남자 덕 봤잖아요
    빈몸으로 온거 맞고
    결혼비용부터 능력차이까지 나는데 사람이 양심이 있으면 데이트비용까지 외국 사례 끌고와 더치하는게 억울하다고 말하면 안되죠 무슨 거지도 아니고
    외국인들하고 어떻게 상황이 똑같아요
    최소한에 염치도 없이 다 얻어 먹으려고 하는걸 뭐라하는거잖아요 지금
    더구나 남자는 군에 가서 2년을 버리는데
    님 가정사 일까지 내 알바 아니고요
    제발 비정상적인 가정은 부모에게 항의 좀 해요 똑같이 달라고

    65. ㄴㅇㄹ'21.8.12 4:14 PM (198.144.xxx.43)

    66. 옛날영화'21.8.12 4:15 PM (223.62.xxx.28)

    조이럭클럽 보면
    딸이 이기적인 남자랑 결혼해서 가사 노동 다 하고
    생활비는 반반 애완동물 기르는 돈도 따로 내고 그런 거 나와요.
    엄마가 딸 데리고 나오죠.
    이러고 사는 거 아니라고

    한국남자들이 유난히 이기적이고 여자 후려치는 거 도가 텄죠.
    집 해온다는데 외국도 동거커플 자리 잡지 못한 대학생 커플이나 집세 반반 하다가 헤어지고 그러죠. 결혼하는 커플은 대부분 남자가 책임져요. 경제 능력 없으면 장가 못 가는 거 똑같아요
    결혼 후에 가사 육아 아내 도와주는 거 한국 놈팽이들보다 훨씬 잘해요. 여자들 체력 달린다고 얼마나 챙기는데요.
    중국만 해도 남자가 주방 살림 다 하고 아내는 딱 애기만 봅니다.
    일본은 맞벌이가 적고 전업이 살림 다 해요. 그래야 프로주부 이런 분위기가 있긴 합니다. 집 당연히 남자가 하구요. 그 대신 남자가 돈 못 발면 진짜 그날로 끝이더군요.
    한국놈만큼 여자 알뜰하게 부려 먹는 종자들 본 적이 없어요. 여자가 노비임.

    67. ㅇㅇ'21.8.12 4:15 PM (110.12.xxx.167)

    152 99

    있지도 않은 문화와 비교하며 거지취급한 사람들이
    나쁘다란게 먼저죠
    억울해하지도 말고 앞으로도 얻어먹을 생각도 말아라고
    하기전에요

    남자가 구애하고 돈써가면서 데이트 신청하고
    그런게 전통사사회의 문화고 관행이었는데
    아닌척하고
    그걸 한국여자만 거지 근성이라고 욕한거잖아요

    왜 그런 거짓을 퍼뜨리고 남녀 갈등을 조장했을까요
    어떤 의도였을지 짐작되지않나요

    그리고 이젠 이미 남녀가 비슷하게 데이트 비용 내는게
    보편화됐어요
    남녀의 성평등 경제적 평등 이루어지기전에
    한국사회에서는 데이트비용 평등이 이루어진거죠
    그러니 남자만 돈내게될까봐 전전긍긍 하지는 마세요

    68. ....'21.8.12 4:15 PM (1.237.xxx.189)

    내주변은 나 빼고 다 여자가 빈몸으로 왔고 남자가 집 사주거나 억대 돈 마련해줘서요
    내주변만 그렇구나~

    69. ㅇ'21.8.12 4:24 PM (211.36.xxx.245)

    데이트 결혼비용반반하구
    명절은.시가우선
    며느리도리는 해야하는 나라죠
    아가씨 도련님 부르고 ㅋㅋ

    70. ...'21.8.12 4:26 PM (221.149.xxx.57)

    '21.8.12 4:15 PM (1.237.xxx.189)

    내주변은 나 빼고 다 여자가 빈몸으로 왔고 남자가 집 사주거나 억대 돈 마련해줘서요
    내주변만 그렇구나~
    ㅡㅡ
    님 가정사 일까지 내 알바 아니고요
    제발 비정상적인 가정은 부모에게 항의 좀 해요 똑같이 달라고

    님이 한 말 고대로 복붙.

    71. ..'21.8.12 4:28 PM (223.38.xxx.29) - 삭제된댓글

    그리고 이젠 이미 남녀가 비슷하게 데이트 비용 내는게
    보편화됐어요
    남녀의 성평등 경제적 평등 이루어지기전에
    한국사회에서는 데이트비용 평등이 이루어진거죠
    그러니 남자만 돈내게될까봐 전전긍긍 하지는 마세요
    ㅡㅡㅡ

    정말 그래요?
    저 연애하던 때에만 해도 남자가 거의 다 냈거든요.
    한국남자들 대단하다고 해야할지 한국여자들 착하다고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72. 221.149.xxx.57'21.8.12 4:29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마지막 댓글은 당신에게 한말 아니고 다른 사람에게 한말이니 제발 나에게 말걸지 말고 꺼져주세요
    징그러운 당신 가정사 알고 싶지 않아 한 말이니

    73. 221.149.xxx.57'21.8.12 4:30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마지막 댓글은 당신에게 한말 아니고 다른 사람에게 한말이니 제발 나에게 말걸지 말고 꺼져주세요
    스토커같은 징그러운 당신 가정사 알고 싶지 않아 한 말이니

    74. 221.149.xxx.57'21.8.12 4:31 PM (1.237.xxx.189)

    스토커에요? 토나올거 같아 진짜
    마지막 댓글은 당신에게 한말 아니고 다른 사람에게 한말이니 제발 나에게 말걸지 말고 꺼져주세요
    스토커같은 징그러운 당신 가정사 알고 싶지 않아 한 말이니

    75. ....'21.8.12 4:31 PM (223.38.xxx.29) - 삭제된댓글

    남의 가정사는 알바아닌데
    내 가정사보니까 자기말이 맞다고 우기는 지능 ㅋㅋㅋㅋ
    멍청한데 공격적이네요.

    76. ..'21.8.12 4:34 PM (221.149.xxx.57)

    지가 먼저 내 댓글에 따라붙어서 답글 달더니
    지 말 모순 지적하니까 나한테 스토커래.
    논리에서 지니까 꺼지라는 둥 험한 말이나 하고.
    멍청한데 공격적이시네요 ㅎㅎ

    77. ....'21.8.12 4:37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남에 옛날 글 끌고와 먼저 시비 걸어놓고
    진짜 정신이 이상한 여자네

    78. ....'21.8.12 4:38 PM (1.237.xxx.189)

    남에 옛날 글 끌고와 지가 먼저 시비 걸어놓고
    진짜 정신이 이상한 여자네
    뭐가 그리 찔려 저러나

    79. ...'21.8.12 4:41 PM (223.38.xxx.125) - 삭제된댓글

    누가봐도 정신 이상한건 1.237 너님이죠.
    논리가 앞뒤가 안맞는다고 지적한게 나 혼자가 아닌데.

    80. 1.237'21.8.12 4:42 PM (221.149.xxx.57)

    누가봐도 정신이 이상한건 1.237 너지.
    너 논리가 앞뒤가 하나도 안 맞는다고 지적한게 나 혼자가 아닌데?

    81. ㅎㅎㅎ'21.8.12 4:48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누가 먼저 시비 걸었는지도 까먹는 바보가 뭔 논리 운운
    빙군가

    82. 바본가.'21.8.12 4:54 PM (221.149.xxx.57) - 삭제된댓글

    아들딸 균등상속하면 좋아진다는데
    빈몸 운운한 너가 시비건거지.

    찾아보니까 논리로 맨날 지적당하고 발리던데 오늘도 앞뒤 안 맞는 말 하다가 또 졌네. 지는 걸 좋아하나보다.ㅎ

    83. ...'21.8.12 4:55 PM (124.51.xxx.24)

    저런거 보면 한국 남자 만날 필요없겠어요.다정하길 하나 가정적이길하나 돈은 지네들이 더 많이 받으면서 찌질하게 한푼도 손해 안보려고 계산이나하고 여혐이나 하는 한국 남자는 필요 없는듯

    84. ..'21.8.12 5:00 PM (185.247.xxx.73) - 삭제된댓글

    데이트비용 내는 당당한 여자되는거 좋아요 찬성!!
    근데 한국남자는 너무 찌질하고 여자를 위하고 아끼는 마음이 진짜 하나도 없는거 같고..그냥 좀 슬프네요.

    85. 221.149.xxx.57'21.8.12 5:00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제발 균등 상속하시라고요
    균등 상속 못받아서 빈몸 결혼할거같으면 데이트 비용이라도 아까워 말고 똑같이 내시라고
    보아하니 균속 못받아 빈몸 결혼해야하는 입장인가 본데 여기서 나한테 이러지 말고요
    부모한테 따져요
    난 균등상속 하지 말란적 없는데 여기서 나한테 왜 이래요
    당신 부모한테 터질 울분이 왜 나한테 터지냐고
    그마저도 아깝고 낼 능력 없으면 서양남과 사귀고요

    86. 221.149.xxx.57'21.8.12 5:01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제발 균등 상속하시라고요
    균등 상속 못받아서 빈몸 결혼할거같으면 데이트 비용이라도 아까워 말고 똑같이 내시라고
    보아하니 상속 못받아 빈몸 결혼해야하는 입장인가 본데 여기서 나한테 이러지 말고요
    부모한테 따져요
    난 균등상속 하지 말란적 없는데 여기서 나한테 왜 이래요
    당신 부모한테 터질 울분이 왜 나한테 터지냐고
    그마저도 아깝고 낼 능력 없으면 서양남과 사귀고요

    87. 221.149.xxx.57'21.8.12 5:02 PM (1.237.xxx.189)

    제발 균등 상속하시라고요
    균등 상속 못받아서 빈몸 결혼할거같으면 데이트 비용이라도 아까워 말고 똑같이 내시라고
    보아하니 상속 못받아 빈몸 결혼해야하는 입장인가 본데 여기서 나한테 이러지 말고요
    부모한테 따져요
    난 균등상속 하지 말란적 없는데 여기서 나한테 왜 이래요
    당신 부모한테 터질 울분이 왜 나한테 터지냐고
    그마저도 아깝고 낼 능력 없으면 서양남과 사귀고요

    88. ..'21.8.12 5:04 PM (221.149.xxx.57) - 삭제된댓글

    아니 위에 상속 좀 받았다고 이미 썼는데?? 앞으로도 더 받을꺼고.
    결혼비용 차이는 상속차별이 없어지면 좋아질꺼다 사회 현상에 대해 말하는 데 단세포동물도 아니고 무슨 개인적인 울분을 터뜨렸다는건지
    너무 지능이 낮아서 말이 안통하네 진짜.

    89. 221.149.xxx.57'21.8.12 5:05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당신이 균등상속 어쩌고 지금 썼다 지웠잖아요

    90. 221.149.xxx.57'21.8.12 5:06 PM (1.237.xxx.189) - 삭제된댓글

    당신이 균등상속 어쩌고 지금 썼다 지웠잖아요

    91. 221.149.xxx.57'21.8.12 5:07 PM (1.237.xxx.189)

    당신이 균등상속 어쩌고 지금 썼다 지웠잖아요
    내가 당신 말을 어떻게 믿나
    빈몸 결혼에 발끈해서 먼저 시비건 인간 말을

    92. ..'21.8.12 5:11 PM (185.220.xxx.248)

    데이트 비용이야 얼마든지 낼 수 있죠.

    근데 한국남자는 여자를 위하고 아끼는 마음이 진짜 하나도 없는거 같고. 저런 날조를 해서 자국 여자를 속이기나 하고..
    그냥 좀 슬프네요.

    93. ...'21.8.12 6:04 PM (58.141.xxx.99)

    여태 더치페이로 속여먹고 그걸 그대로 믿고...
    해외여행 자율화 국가인데도...
    여자들 순진한거야? 멍청한거야?
    일본마저 데이트는 더치 안하는데...

    94. 데이트카드'21.8.12 6:41 PM (211.248.xxx.245)

    우리나라는
    카운트에서 카드 내밀며 계산은 남자가.
    하지만 그 카드에 입금은 한국여자가 반 부담 ㅠㅠ

    95. ㅇㅇ'21.8.12 11:14 PM (115.23.xxx.124) - 삭제된댓글

    한국남자들한테 결혼이 가성비 끝판왕입니다. 그러니 여자들이 비혼한다고 하면 개거품물고 달려드는거에요. 남자들한테 하나씩 할당되는 집하녀같은 존재였으니말이죠 ~

    댓글

Designed by Tistory.